학습량을 뛰어넘어 학습태도가 대학을 결정
- Jonghyun Kim

- 2018년 10월 10일
- 1분 분량
"도대체 몇 시간을 공부해야 좋은 학습방안일까요?"에 신경을 쓰는 시대는 지났다. 대치동의 대부분의 학생들의 학습량은 상당히 많다. 그런데 결과는 그리 시원치 않다. 그 이유는 올바른 학습태도의 부제에서 발생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경쟁의 시대에 누구보다 많이 공부해야 좋은 결과를 얻는다는 속설이 있었습니다. 아주 중요한 내용입니다. 많은 학습량은 반드시 좋은 결과로 가는 반드시 갖춰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시간의 한계가 있고 학습 스트레스등이 모든 학생들을 지누르는 것은 사실이며 이 스트레스를 극복하지 못해서 중학교 때부터 무너지는 학생들이 부지기수입니다.
그래서 저는 학습양을 뛰어넘을 수 있는 것이 학습태도라고 학부모님과 아이들에게 강조하고 있습니다.
1. 올바른 학습태도는 정해진 시간내에 정확하게 공부하기
2. 목표를 단계적으로 설정해서 꾸준히 향상하기
3. 주어진 시간내에 문제의 풀이량을 높이기
4. 정해진 계획을 정확하게 해내기
5. 끊임없이 문제점을 수정하기
6. 각 과목 지도교사와 감정적 교감을 하기
7.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으로 체력적 뒤받침을 해나가입니다.
이렇게 학습태도를 향상시켜 나간다면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충분한 잠재력을 발휘하면서 언젠가 누구에게 다가오는 슬럼프를 아주 슬기롭게 이겨 낼 수 있으며, 그 결과는 자신이 원하는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